loading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달 기지 (아르테미스, 현지자원활용, 화성 전진기지)

달 기지 (아르테미스, 현지자원활용, 화성 전진기지)달에 이미 가봤는데, 왜 또 가야 한다는 걸까요? 처음 이 질문을 접했을 때 저도 반사적으로 "그러게요"라고 생각했습니다. 1969년 아폴로 11호 이후 인류는 달을 정복한 것처럼 여겼습니다. 그런데 지금 전 세계 우주기관과 민간 기업들이 다시 달로 향하는 이유는 단순한 향수나 경쟁심이 아닙니다. 달이 미래 우주 개척의 실질적인 거점이 될 수 있다는 구체적인 근거가 쌓이고 있기 때문입니다.아르테미스 계획, 왜 달 남극을 노리는가솔직히 처음에는 NASA의 아르테미스(Artemis) 계획을 단순한 아폴로의 재탕으로 봤습니다. 깃발 꽂고 사진 찍고 돌아오는 식이라면 굳이 수십조 원의 예산을 쏟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으니까요. 그런데 계획의 세부 내용을 들여다..

카테고리 없음 2026. 5. 14. 15:34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소개 및 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 · 면책조항

© 2026 블로그 이름

티스토리툴바

운영자 : clwm3
제작 : 아로스
Copyrights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주)아백.

※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 또한,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조회,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